(워킹홀리데이 여행 총 결산 : blog.nadekon.net/82)
일본 하면 불꽃놀이일 정도로 일본은 쏘아올리는 불꽃놀이 축제가 매우 많죠. 특히 여름철만 되면 좀 과장해서 시마다 불꽃축제를 하기에 어딜 가나 불꽃놀이를 하고 있을 정도고, 웨더뉴스나 기타 웹사이트 등에서도 불꽃놀이 축제 행사 총 정리 (まとめ) 를 내놓을 정도로 그 수와 종류가 아주 많습니다.
그 중 도쿄는 아예 각 구 별로 따로따로 불꽃놀이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일반구가 아닌 특별구라 가능한 건가 싶긴 하지만) 아무튼 여름에 마음만 먹으면 도쿄 23구내 불꽃놀이만 보려고 해도 네다섯 번은 가뿐히 참가 가능할 정도로 여기저기서 하니 불꽃놀이에 일정이 안 맞아서 못 간다는 일은 없지 않을 듯하네요.
이번에는 그러한 많은 불꽃놀이들 중, 제가 살던 에도가와 구 (江戸川区)의 쉐어하우스랑 가까운 곳에서 했던 ‘에도가와 구 불꽃놀이 축제‘ (江戸川区花火大会) 에 대해 간략히 사진을 올려보고자 합니다. 2017년 8월 5일, 쉐어하우스에서 걸어서 근처까지 갈 수 있을 정도였기에 쉐어하우스 멤버들과 다같이 가게 됐습니다.
구 이름부터 에도가와인 만큼 쏘아올리는 곳도 에도 강 (에도가와, 江戸川) 이죠.
[사진으로 보는 불꽃놀이]
불꽃놀이 최대의 적이 먼저 쏜 폭죽으로 생긴 연기더군요.
확실히 바람도 어느 정도 불어줘야 한다는 걸 느꼈습니다.
피날레로 접어듭니다.
이 위 쉐어하우스 멤버샷으로 몇 번씩이나 삽질했던 게, 폭죽이 터져서 확 퍼지는 걸 예상해서 타이머 촬영을 눌러야 하는데 당연하겠지만 정…말 힘들더군요.
다행히 삽질 몇 번 후엔 저렇게 제대로 터지고 있는 걸 찍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앞에 플래시가 너무 강력해서 상대적으로 배경.. 특히 폭죽은 어둡게 보이네요 🙁
[여담 – 도내 다른 불꽃놀이 축제]
불꽃놀이 축제 정보 사이트
여담에 앞서 일본 불꽃놀이 정보 사이트를 하나 소개합니다. 같은 사이트 주소에 매년 정보가 갱신되는 것 같네요.
사이트 자체는 일본 전국의 불꽃놀이 개최 정보가 전부 올라오지만, 아래 링크는 그 중에서도 도내 (都内) 정보만 필터링 된 링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쿄 불꽃놀이 정보 사이트 바로가기 :
[일본어 (원문)] [한국어 번역]
스미다 강 불꽃놀이 축제
사실 이전에도 도내 불꽃놀이인 스미다 강 불꽃놀이 축제 (隅田川花火大会) 때도 쉐어하우스 몇 명이랑 퇴근길에 합류해서 가 본 적이 있습니다.
이건 구 차원이 아닌 도쿄 도 차원 행사라 일단 규모 자체는 엄청나죠.
하지만 솔직히 스미다 쪽은 지상에서 보실 생각이라면 추천을 못 드리겠네요. 스미다 강 자체도 꽤나 좁은 강인데 주위가 빌딩 숲이라 불꽃놀이가 제대로 안 보입니다 🙁 지상에선 최소 80% 이상이 안 보이고 약간 보이더라도 보기가 상당히 힘들더군요.
차라리 타워홀 후나보리같이 좀 거리가 멀지만 적당히 높은 고층 건물에서 보는 게 훨씬 더 나을 법하던…
같이 간 친구 왈: 이거 사기잖아
(그래도 강변에선 보이지 않을까 하시는 분들께 : 스미다 강변엔 아예 사람 출입을 통제합니다. 그냥 볼 수 없다 생각하는 게 마음 편하죠)
카츠시카 납량 불꽃놀이 축제
그리고 에도가와 구의 바로 위인 카츠시카 구 (葛飾区)의 ‘카츠시카 납량 불꽃놀이 축제’ (葛飾納涼花火大会) 때도 쉐어하우스 옥상에서 몇 명 모여서 봤다던데, 전 하필 그 시기 (7.24~26)에 다른 지방 여행 중이었던지라 못 봤다는 슬픈 뒷이야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