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홀리데이 여행 총 결산 : blog.nadekon.net/82)
[개요]
일단 카테고리는 여행이긴 한데, 사실 이번 글은 여행이 아니라 그냥 2017년 10월 14일에 집 근처 킨시쵸의 영화관에서 개봉/상영했던 극장판 애니메이션인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헤븐즈필 『Fate/stay night [Heaven’s Feel]』 을 보러 갔을 뿐인 날에 대한 글입니다. 여긴 당시 집에서 가장 가까우면서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거의 빠짐없이 상영하는 곳이라 사실 이전에도 몇 번씩 가고는 했죠. 근데 이 영화관이 위치한 쇼핑몰인 오리나스 (Olinas, オリナス)가 학교생활 『がっこうぐらし!』에 나오는 쇼핑몰의 모델이 된 성지라는 점을 알고 나서, 이날 극장판 페스나를 보러 가는 김에 아주 간단하게 성지순례를 했습니다. (성지 자체가 그렇게 많지는 않아 정말 간단한 순례로 끝났네요)
[사진으로 보는 여행]
※ 이제부터 성지 사진 아래쪽의 ‘펼치기’를 누르면 애니 속 해당 장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오리나스로 들어가 극장판을 관람하고 나서 성지순례를 계속합니다. 여담으로 이 극장판을 본 영화관도 당연히 작품 내 영화관의 모티브가 되었다 할 수 있겠죠. 다만 실제 묘사의 일치 여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그날이 마침 할로윈 시즌이었기에 쇼핑몰 내부도 한껏 할로윈 장식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오리나스 측도 일단 학교생활 성지라는 점을 의식한 건지, 쇼핑몰 한가운데 포토스팟에 떡하니 할로윈 버전 유키와 쿠루미가 세워져 있더군요. 이건 전혀 예상을 못 했는데, 또 마침 순례하면서 한 바퀴 돌다가 갑자기 맞닥뜨리니 엄청 반가웠습니다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