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니아의 기사 (シドニアの騎士)
장르
메카닉
제작
폴리곤 픽쳐스
감독
시즈노 코분
화수
12화
등급
19세 이상
공식 홈페이지
http://www.knightsofsidonia.com/
[개요]
추천할 정도로 재미있는 애니 걸리기가 그렇게 쉬운 편은 아닌데, 이번엔 운좋게 연달아 두 번 걸리게 됐네요. 시도니아의 기사를 소개합니다.
『시도니아의 기사』는 메카닉 장르이며 3D 애니메이션입니다(자세히 보지는 않았지만 풀3D였던 것으로 기억). 3D 애니메이션이라 그런지, 작품 속 등장 인물들의 움직임이 지금껏 보던 다른 2D 애니와는 다르게, 약간 ‘위화감’이 느껴지는 감이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蒼き鋼のアルペジオ)』는 신기하게 3D 애니메이션이면서도 캐릭터 움직임에 상당한 자연스러움을 보여줬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건 시도니아의 기사가 부족했다기보다는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가 뛰어난 것이겠죠) 또한 개인적으로 인물들 간의 정말 세세한 감정까지 3D로 담아내지는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그런 몇몇 단점을 이 작품은 흥미진진한 줄거리와 메카닉 표현으로 압도합니다. 12화를 보는 내내 지루한 적이 없었네요. 그런 덕분인지 1기 방영이 끝나자마자 2기 제작이 결정된 상태가 되었습니다.
뭐 2기는 2기고, 중요한 건 재미있는 1기겠죠.
애니의 배경은 미래이며, ‘가우나’라는 어떤 괴생명체 집단(저그)과 인류(테란)가 대립하고 있는 세계가 바탕입니다. 뭐 보시면 아시다시피 인간은 로봇으로 가우나에게 맞서 싸우고 있는데, 이 가우나라는 생명체는 특이하게도 일반적인 공격으로는 죽지 않죠. 심지어 행성을 날려버릴 정도로 강력한 충격으로도 가우나 제거는 불가능합니다. 오직 가우나를 제거할 수 있는 단 하나의 물질이 있고, 반드시 그 물질을 통해서만 가우나 제거가 가능합니다.
대략적인 배경은 위와 같습니다.
[스틸컷으로 보는 오프닝]
[PV 영상]
시도니아의 기사 PV
(PC 버전에서 전체화면으로 전환시, 잠시 후 화질이 HD로 변경됩니다)